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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3D인테리어"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2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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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반베이스, 스타일링 상담부터 시공까지 고객 맞춤형 통합 솔루션 제공
어반베이스, 2023 코리아빌드서 ‘토털 인테리어 컨설팅’ 공개 -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코리아빌드서 서비스 무료 체험 프로모션 진행 -    3D인테리어, AR 및 프리미엄 가전∙가구 브랜드 라인업으로 고객 취향 맞는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 제시 어반베이스는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코리아빌드에 참가해 ‘토털 인테리어 컨설팅’을 선보인다. 철저한 고객 중심 전략으로 스타일링 상담부터 부분 및 전체 시공에 이르기까지 인테리어에 대한 모든 방안을 제공한다.  어반베이스가 새롭게 공개하는 ‘토털 인테리어 컨설팅’은 고객이 선호하는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서비스다. 시공 효율성을 위해 인테리어 표준화를 채택하고 있는 기존 업계와 달리 디자인은 물론 예산, 일정 등 모든 영역에서 고객 중심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토털 인테리어 컨설팅’은 크게 △스타일링 △부분 시공 △인테리어 세 가지로 구성된다.  먼저, 스타일링은 시공 없이 가구나 소품 만으로도 공간의 분위기를 전환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기획됐다. 독자적으로 구축한 70여 개의 국내외 프리미엄 가전∙가구 브랜드 라인업을 통해 고객의 취향에 맞는 스타일을 제시한다. 부분 시공은 욕실, 주방 등 필요한 공간만 선별해 시공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사 없이 일주일 내에 신속하게 공사를 마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인테리어는 스타일 진단을 시작으로 모든 공간에 대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모든 서비스는 어반베이스 주거 전문 디자이너와의 1:1 맞춤 상담에서부터 시작된다.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의 취향을 찾고, 공간의 특색을 고려한 맞춤 스타일을 제시한다. 특히, 상담 시에는 어반베이스 3D인테리어 및 증강현실(AR) 기술이 사용된다.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을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인테리어 결과를 미리 제공함으로써 시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하자를 미리 점검해 품질을 높인다. 국내외 대형 가전·가구사에서도 도입한 어반베이스의 독자 기술인 만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어반베이스는 실내건축공사업 면허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써,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인테리어 경험이 없는 고객도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 과정을 소속 디자이너가 체계적으로 진행 및 점검하고, 단 하나의 작은 하자가 발생해도 100% 보수를 진행하는 책임시공으로 품질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수경 어반베이스 리빙 디자인 실장은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인테리어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지만, 이를 구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이 많다“라며 “어반베이스가 보유한 기술과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으로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을 연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반베이스는 이번 ‘토털 인테리어 컨설팅’ 출시를 기념해 코리아빌드 부스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키친·바스 패키지, 프리미엄 가구 등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부스를 방문한 고객을 위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작성일 : 2023-02-15
어반베이스, 인테리어 경험 분석한 ‘홈인테리어 트렌트리포트 2022’ 발간
어반베이스는 코로나19 전과 후 인테리어 경험을 비교 분석한 ‘홈인테리어 트렌트리포트 2022’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설문조사는 오픈서베이 패널을 통해 2021년과 2019년 말 각각 진행됐으며, 스타일링과 시공 경험이 있는 국내 거주 남녀 총 1000명을 대상으로 했다. 코로나 이후 집의 역할이 다양해지고 집에 머무는 절대적인 시간이 증가하면서 더 나은 공간을 위해 투자하는 비용은 더 커지고 주기는 더 잦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홈인테리어 지출비는 ‘1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25.3%)’이 가장 높았던 반면 2021년에는 ‘200만원 이상 500만원 미만(21.7%)’의 비율이 가장 높았다. 특히, 2021년에는 ‘500만원 이상’ 쓰는 비율이 17.7%로 2019년 대비 2배 넘게 상승했다. 홈인테리어를 하는 이유로는 가장 많은 응답자가 ‘기분 전환(52%)’이라고 답해 이사, 결혼 등 목적성이 뚜렷하지 않아도 가벼운 마음으로 인테리어에 접근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음을 보여줬다. 시공을 진행한 집의 연식은 20년 이상의 오래된 집(35%)이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10년 이상 15년 미만(22%)과 신축 또는 3년 미만(20%)의 비율이 비슷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아파트의 연식이 오래되지 않아도 자신의 취향을 담은 공간을 위해서는 기꺼이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해석된다.  정보 수집 및 구매 단계에서는 비대면 트렌드에 따라 ‘온라인 인테리어 플랫폼’에 대한 선호도(13%→29.2%)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오프라인 매장’ 선호도는 스타일링 고객과 시공 고객의 차이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스타일링 고객은 ‘온라인 인테리어 플랫폼(29.2%)’, ‘오프라인 매장(19.9%)’을, 시공 고객은 ‘오프라인 업체 직원과 전화 상담(22.3%), ‘오프라인 매장(17%)’을 만족스러운 정보 수집 채널 1,2위로 꼽았다. 지출하는 인테리어 비용과 공간이 커질수록 보다 확실한 의사결정을 위해 오프라인 채널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 인테리어 구상 및 실현 단계에서 아쉬운 점으로는 2019년과 동일하게 ‘제품의 컬러나 디자인이 집 분위기와 어울릴지에 대한 불확신(42.7%)’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응답자의 70~80%가 홈인테리어 과정에서 3D 인테리어 서비스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는데, 그중 3D 인테리어 서비스가 ‘매우 필요하다’고 답한 비율은 시공 고객(27%)이 스타일링 고객(18.3%) 보다 높게 나타났다.  3D인테리어 사용 후 해당 기업에 대한 이미지 변화를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59.1%가 ‘이미지가 좋아졌다’고 답해 2019년 대비 62% 증가한 결과를 보였다. 2019년에는 ‘변화없다(57.7%)’고 답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는데, 코로나 이전에 대면 채널이 하던 역할을 3D 인테리어 등의 비대면 서비스가 대체하면서 서비스를 경험한 이들이 느끼는 효용성이 더 커진 것으로 해석된다.  어반베이스 김경재 사업개발팀장은 “2년간 코로나로 인해 급격하게 달라진 집에 대한 인식과 인테리어 경험을 비교 분석해 나누고자 리포트를 발간하게 됐다”며 “3D인테리어의 높아진 효용성, 비대면 채널의 영향력이 커진 가운데 오프라인의 활약 등 다양한 변화상에 대한 우리의 해석이 공간 비즈니스를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22-02-22